•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2019년 고객평가단 2차 회의 안건 및 조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린 작성일2019-07-02 09:46 조회1,213회 댓글0건

본문

2019고객평가단 2차 회의로 접수 되었던 의견과 조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전동휠체어 충전기 공간 내 의자 비치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복지관에 관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관에서는 전동휠체어 충전기 공간 내 의자를 비치했었으나,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당사자분들이 휠체어를 충전하실 때 의자로 인해 공간이 협소하다는 의견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이에 부득이하게 의자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켰으며, 의자 비치가 어려운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본관에는 고객님들이 편히 앉아서 쉬실 수 있게끔 여러 장소(쉼마루, 부모대기실 바리스타훈련실 앞 쇼파 등)가 마련되어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현관 안내도 및 현관 밖 게시판 위치 변경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제안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본관의 현관 밖 팀별 사업소개 게시판에 게시되어 있는 홍보물은 관 내 게시판에도 게시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게시판은 관 내 부모대기실, 2층 복도에 있으며, 게시판에는 사업 홍보물이 부착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현관에 있는 복지관 평면 안내도는 고객님들께 프로그램실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현관 밖 게시판과 위치 변경이 어려운 점에 대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본관에서는 팀별 사업 및 홍보 관련하여 더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문자 알림 서비스 제공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기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제안해주신 문자 알림 서비스 제공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복지관 소식과 관련된 문자 알림 서비스는 본관을 이용하시는 당사자 개개인별 수신동의 절차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논의 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현관문 점검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 현관문 관련하여 의견을 제안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관에서는 자동 현관문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센서를 확인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본관을 이용하실 때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관 내 와이파이 사용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관 내 와이파이 사용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관내에는 2개의 와이파이가 중복 설치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는 당사자 및 보호자분들의 혼선을 막기 위해 본관에서는 복지관와이파이를 철거,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 여가 프로그램 개발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복지관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관의 평생학습지원팀에서는 장애 유형에 관계없이 참여 가능한 여가 프로그램들을 계획하여 진행하였었으나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참여자들의 학습 차이, 수업 준비를 위한 진행상의 문제 및 발달장애 당사자로부터 수업 중 야기되는 다양한 어려움으로 인해 장애 유형에 따른 프로그램의 운영을 요구하는 고객님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본관 여가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특성과 참여자들의 이해를 통한 수업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장애유형별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참여 가능한 여가 프로그램으로는 음악의 신, 평평무비, 정보화교실, 목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차기 프로그램 계획 시 다양한 참여자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되어 진행 될 수 있도록 검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